문화 / Culture

‘더현대 서울’의 대박을 마케팅학으로 풀어보니…

[독서신문 송석주 기자] 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세 가지는 바로 옷과 음식 그리고 집이다. 의식주는 삶의 질을 좌우한다. 그건 의식주를 공급하는 생산자의 입장도 다르지 않다. 차별화된 의식주를 제공하는 기업은 소비자들에게 소위 ‘팔리는 기업’으로 인식된다. 지난 2월 여의도에 오픈한 ‘더현대 서울’에 많은 사람이 몰리는 이유는 기존의 백화점과는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했기 때문이다.백화점의 오랜 불문율 중 하나는 소비자들에게 ‘창문과 시계를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 이유는 소비자가 하늘을 올려다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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