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으로 보는 방탄소년단의 성공

[독서신문 송석주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은 3년이 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무려 다섯장(‘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 ‘맵 오브 더 솔 : 7’ ‘BE’)의 앨범을 ‘빌보드 200’ 정상에 올렸다. 그룹으로서는 비틀스 이래 최단기간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달 20일 발매된 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은 한국어 노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HOT 100’ 1위에 등극했다. 그야말로 전무후무한 기록이다.논문 「새로운 소비문화의 출현과 ‘방탄소년단’ 열풍」의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