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차별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 중요
문화뉴스
0
26
2020.10.06 09:00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쇼핑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5일 통계청이 발표한 ‘8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4조 3,833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27.5% 증가했다. 이는 2001년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사상 최고치다.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오프라인 매출은 줄고, 온라인 쇼핑 거래는 증가하면서 생겨난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 가운데 브랜드 경쟁력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 차별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졌다. 하지만 온라인 판매자는 수많은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