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뭐길래] 나의 고민과 책이 연결될 때 - 이정화 편
?
?
<채널예스>가 미니 인터뷰 코너 ‘책이 뭐길래’를 매주 목요일?연재합니다. 책을 꾸준하게 읽는 독자들에게 간단한 질문을 드립니다. 자신의 책 취향을 가볍게 밝힐 수 있는 분들을 찾아갑니다.
?
?
10년차 뮤지컬배우 이정화 씨는 예스24가 운영하는 유튜브 <예스TV>에서 ‘쇼생탈출’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다. 탁월한 진행 솜씨로 게스트들의 숨은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중이다. 평소 독서가 취미인 이정화 씨는 개인 유튜브 채널 <마음정화TV>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를 만들면서 꿈에 관한 강의도 시작했고, 지금은 예비 엄마로 첫 책을 쓰고 있다.
?
최근에 재밌게 읽은 책들을 소개해주세요.
?
?
??????????????????????????????????????????????????????????????
지금 읽고 있는 책은 『루틴의 힘』?이에요. 독자로 책을 즐기다가 글을 써보려고 하다 보니 쉽지가 않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꾸준히 나만의 생각을 잘 풀어놓을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엮은 분은 한 분이지만 굉장히 다양한 전세계 성공한 유명인 분들이 성공 습관과 루틴 철학이 모여 있는 책입니다.
?
?
??????????????????????????????????????????????????????????
?
『한국이 싫어서』는 서점에 갔다가 자극적이라 느낄 만큼 솔직한 제목에 끌려서 펼쳐보았는데 장강명 작가님의 속 시원한 문체에 끌려서 다른 작품들도 연속해 읽고 있어요.
?
?
??????????????????????????????????????????????????????????????????
?
『나의 사적인 그림』은 선물을 받아 열어봤다가 비단 그림에 관한 이야기만 담긴 게 아니라 작가님의 이야기에 그림을 곁들이는 느낌이라 그림과 관련한 책 중에도 재밌게 본 것 같아요.
?
?
???????????????????????????????????????????????????????????????????
?
그리고 지금 제가 임신중이라 엄마가 될 준비를 하면서 출산, 육아 책에도 관심이 생겼는데, 엄마라는 타이틀과 나라는 사람의 생각들을 어떻게 정리해가는 걸까 고민하며 서가를 서성이다, 장수연 작가님의 『처음부터 엄마는 아니었어』 를 찾게 됐어요. 저절로 끄덕끄덕하게 되는 이야기들이 많아 작가님을 존경하게 됐어요.
?
평소 책을 선택할 때, 기준은 무엇인가요?
?
직접 서점에 가서 제목과 표지가 끌리는 책을 골라잡아 머리말이나 앞에 한두 장을 읽어보는 편이에요. 누가 추천해도 그때그때 저에게 잘 읽히는 책들이 따로 있더라고요.
?
어떤 책을 볼 때, 특별히 반갑나요?
?
아무래도 제가 지금 고민하고 있는 것과 연결되는 제목을 볼 때 반가워요. 생각의 물꼬를 새로운 방향으로 좀 틀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에요.
?
신간을 기다리는 작가가 있나요?
?
기다리는 작가님들이 정말 많은데요. (웃음) 지금 바로 생각나는 분은 작년에 아주 핫했던 소설 <일의 기쁨과 슬픔>을 쓰신 장류진 작가님의 다음 작품을 기다리고 있어요. 웃프다고 하죠? 웃기면서도 슬프고 어디 가서 말로 하기엔 너무 찌질할 것 같은 속마음이 솔직하게 그려져 있어서 재밌었어요. 감동적인 이야기도 있었고요. 그래서 다음 작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
?
?
일의 기쁨과 슬픔장류진 저 | 창비
여기 실린 8편의 소설은 주로 이삼십대 젊은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눈물짓되 침잠하지 않고, 힘에 부치지만 자기 나름의 지혜로 잘 버텨나가며, 어떻게든 삶의 기쁜 장면을 만들어낼 줄 아는 바로 우리의 이야기가 이 책 곳곳에 스며 있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