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대 도서시장의 흐름은… 여성·40대·혜민·유시민·인문
독서신문
0
38
2019.12.30 09:08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지난 10년간 한국 도서시장의 화두는 무엇이었을까. 교보문고는 지난 26일 자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도서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분석한 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한국 책 시장’의 키워드는 여성 독자와 40대의 구매력, 특정 작가에 대한 팬심, 인문학 열풍 등으로 축약할 수 있다. 10년간 여·남 도서 구매비율 6:4로 고정 베스트셀러는 여성이 만들었다지난 10년간 교보문고에서 책을 구매한 고객의 성별 비중은 6:4로 여성이 남성보다 많았다. 이 비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