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제 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지난 9일 서울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열린 ‘제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최세라 예스24 도서 본부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지난 9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진행된 ‘제 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
2005년부터 실시된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
총 3백여 명의 수상자와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서울 대광초등학교 5학년 이다겸 어린이가 개인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서울 화랑초등학교 3학년 이규진 어린이와 경기 수원중앙기독초등학교 6학년 박서빈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 외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
또한,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산해 수상 기관을 선정하는 단체상 부문에서는 김포서암초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교사상 등 총 7곳의 학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에 가장 많이 응모된 도서의 출판사를 뽑는 특별 부문에서는 『한밤중 달빛 식당』? 의 ‘비룡소’가 좋은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고, ?『아이스크림 걸음!』? 의 ‘소원나무’가 인기어린이도서상을 받았다.
?
?
지난 9일 서울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열린 ‘제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하부용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기획협력과 과장이 대상을 수상한 서울 대광초등학교 5학년 이다겸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예스24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2개월여에 걸쳐 응모를 받은 독후감은 총 1만 2천여 편이며, 올해 대회에 참여한 초등학교 수는 약 4천 5백여 곳에 이른다. 응모도서는 전년보다 32% 증가한 5천여 편으로 더욱 다양해졌다. 특히 올해는 예비초등학생의 응모 비중이 전체 참여자 중 27%로, 최근 3년 간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
행사의 심사위원들은 “이전에 비해 어린이들의 독후감 작성 방식이 보다 자유로워졌고 내용 측면에서도 창의성이 돋보였다.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느낌을 솔직하게 썼던 것이 수상의 포인트였다”라며 이번 독후감 대회의 심사 소감을 밝혔다.
?
최세라 예스24 도서본부장은 “올해 대회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등의 영향으로 어린이 문학 도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독후감에 관심을 갖는 어린이들이 많아지는 유의미한 변화를 보였다”며, “예스24는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제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제 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http://blog.yes24.com/kidsreview/2019/Board/6307/view/350300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