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 40% “전자상거래법 잘 몰라”

[문화뉴스 차미경] 최근 해외 구매대행 관련 소비자불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일부 사업자들이 국내 소비자보호 법규를 잘 모르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있다.한국소비자원이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에 대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규에 대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청약철회·환급 등 사업자의 조치 의무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3년간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총 62,933건 중 해외 구매대행(물품) 관련 상담은 25,416건(40.4%)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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