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 명문장] 마케팅이 처음이라면… 『나의 첫 마케팅 수업』
독서신문
0
42
2021.01.16 18:15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마케팅 기획에서 콘셉트는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연결하는 교차점이다. 환경 분석과 시장 세분화, 목표 시장 선정, 포지셔닝의 과정을 제대로 거쳤다면 이제 어느 시장에서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공략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성이 분명해졌을 것이다. 하지만 방향성만 가지고는 실무로 이어지기 어렵다. 전략을 구체화하려면 명확한 콘셉트가 필요하다. 콘셉트 잡기는 전략적 방향성을 하나의 문장으로 구체화하는 작업이다. 마케팅에서 콘셉트는 또렷할수록 좋다. 두루뭉술하면 이도 저도 아닌 것이 되고 만다. 김근배 교수는 그의 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