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공공외교 자산인 '한류', 방탄소년단, 기생충의 인기에 힘입어 재조명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국회입법조사처는 15일 '공공외교 자산으로서의 한류 현황과 국회의 대응과제' 연구 보고서에서, 최근 빌보드 핫100 1위 차지한 '방탄소년단(BTS)', 각종 영화제 수상을 휩쓴 '기생충' 등의 인기 열풍을 따라 한류 콘텐츠가 재조명 받고 있다고 밝혔다.유튜브, SNS등 뉴미디어의 발달로 정보가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일반 대중을 향한 외교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한류와 같은 '공공외교'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공공외교'란 전통적인 외교와는 구별되는 외교 개념으로, 외국 대중을 대상으로 자국에 대한 공감대
0 Comments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여성 가을 겨울 니트 목폴라 터틀렉 롱 원피스 베이지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키친아트 라팔 칸칸 완전분리 밀폐 도시락 750G
원버튼 작동 모기 제로 전기모기채 (색상랜덤)
남성 나시 운동복 스포츠 쿨나시 헬스복 런닝 민소매
중형 물고기 열대어 전용사료 130g 250ml 먹이공급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