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국토교통부, 비대면 스마트 민원 서비스 확대... 진화하는 도로행정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비대면 스마트 ‘도로점용’ 민원업무 활성화를 통해 도로점용 민원 만족도와 행정 신뢰도가 제고될 전망이다.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민원인에게 ‘도로점용허가’의 가능 여부를 허가신청 이전에 미리 알려줄 수 있는 사전심사제를 QR코드, 스마트앱 등 비대면 기술을 활용해 확산한다고 밝혔다.도로점용 사전심사는 약식 검토를 통해 ‘점용허가’ 가능여부를 신청인에게 일찍이 공지하여 민원인의 편리와 행정신뢰도 향상을 위해 지난 ‘03년에 도입한 제도이다.그러나 점용허가 금지구역 여부를 사전에 인지하지 못하여 민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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