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2010년대 도서시장의 흐름은… 여성·40대·혜민·유시민·인문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지난 10년간 한국 도서시장의 화두는 무엇이었을까. 교보문고는 지난 26일 자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도서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분석한 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한국 책 시장’의 키워드는 여성 독자와 40대의 구매력, 특정 작가에 대한 팬심, 인문학 열풍 등으로 축약할 수 있다. 10년간 여·남 도서 구매비율 6:4로 고정 베스트셀러는 여성이 만들었다지난 10년간 교보문고에서 책을 구매한 고객의 성별 비중은 6:4로 여성이 남성보다 많았다. 이 비율은
0 Comments
세니떼 칙칙한 남성피부 충분한보습 남자화장품 2종
간절기 블루종 남성 점퍼 가을 점퍼 윈드 자켓 작업복
(폴밋)남성 모던한 드로즈 3매입 팬티
남성 7색 베이직 민무늬 빅사이즈 편한 반바지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삼성정품 SL-M3820D 흑백 레이저프린터 토너 검정
갤럭시노트9 리핏 곡면 우레탄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N960
타이탄 9H강화유리필름1매 갤럭시 S21 Plus G996 (반품불가)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체어로만 로베르 침대형 중역 피시방 의자 (착불)
접이식 나무탁자 쇼파옆 미니테이블 정원 마당 꾸미기
공 펌프 배구 축구 농구 피구 족구 핸드볼 축구용품
본필 BG912 네이비 남성골프화 스크린골프화 연습화
스윙모스킬 90도회전모기채 Sik-003 보성테크
여자 골지 곰돌이 수면잠옷 극세사 포근 잠옷 세트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