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유튜브’ ‘독서모임’ ‘책 끝을 접다’… 출판마케팅 대세는?

[독서신문 김승일 기자] 출판 마케팅 역시 여타 마케팅처럼 유행을 탄다. 요즘 출판계는 어떤 마케팅 수단을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할까. 출판사 홍보·마케팅 관계자(이하 출판사 관계자)에게 질문했다. 답변은 제각기 달랐지만, 다수의 출판사 관계자들이 공통적으로 꼽은 것은 유튜브였다. 한 대형 출판사 관계자는 “5~6년 전에는 트위터, 3~4년 전에는 페이스북, 몇 년 전에는 인스타그램, 지금은 유튜브”라며 “마케팅 채널은 유행이 굉장히 빠르게 바뀌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유튜브이지만, 다른 채널이 생기면 또 금방 옮겨갈
0 Comments
여성 애벌레 통굽 털슬리퍼 100145
진주 올림머리 반머리 헤어핀 진주 헤어 실핀 5종세트
여성 발목레이스 덧신 미끄럼방지 어머니 거실양말5족
트랩슨 작은캐리어 레이디백 미니 써머 서머 레디백
브리스크쉴드 LG V30 충격흡수 3D풀커버 액정보호필름
갤럭시S22 S901 미러 젤리 거울 케이스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비젼 양변기 고무덮개(9299) 고무마개 변기마개 부속
자연이 빚은 국내산 양배추환 300g
해바라기 이불타래실 1개(백색)
삼육 케어푸드 당뇨식 200ml 24팩 식사대용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