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하브루타 대화법] 왜 지금 하브루타 대화법인가?
YES24
0
90
2019.11.05 10:05
?
?
?
?
?
?
?
?
?
?
?
?
?
?
답답한 마음에 간단히 잔소리와 훈계로만 자녀를 대하고 이를 통해 자기 생각을 주입하려는 방법은 가장 좋지 않은 선택이다. 유대인 부모나 교사가 많이 하는 말이 두 가지가 있다. 하나가 “네 생각은 어때?”이고 또 한 가지가 “왜 그렇게 생각하니?”다. 이런 질문은 자연스럽게 아이 스스로 생각하게 만든다. 또 생각은 말이 되고, 말은 행동을 바꾼다.
?
부모가 이런 대화를 통해 꾸준히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존중하면 아이의 자존감이 커진다. 자존감이 단단해지면 아이는 학교와 가정에서 생기는 어려움에 힘들어만 하지 않고 스스로 극복할 방법을 찾는다. 부모와의 대화 속에서 세상의 복잡하고 많은 개념을 파악하며 다양한 관점을 이해해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다. 그 속에서 왜 공부가 소중한지, 왜 공부에 충실해야 하는지를 이해하면 자기 주도 공부습관을 들일 수 있다.
?
물론 이런 아이의 변화는 엄마가 먼저 올바른 대화법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배워야 가능한 이야기다. 20년 이상 현장에서 하브루타를 연구 및 교육해온 저자의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배워보자.
?
엄마의 하브루타 대화법김금선 저 | 위즈덤하우스
세 아이를 통해 알게 된 하브루타 대화법의 효과와 중요성을 에피소드와 함께 전한다. 또한 이론이나 생각에 그치지 않고 실제 생활에서 따라 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나눌 이야기와 대화 예시를 상황별로 실었다.
?
?
?
?
?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