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전시] ‘공연예술, 시대를 담다’ 개최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국립중앙극장(극장장 박인건)과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한수)은 공동기획전공연예술, 시대를 담다 4 2()부터 6 15()까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주제관에서 개최한다.

 

양 기관이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는 한국 근현대 공연예술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공연예술이 어떻게 시대를 담아냈는지, 또한 무대 위에 어떻게 표현했는지 살펴보고 그 가치와 문화적 의미를 조명한다.

 

전시는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는공연예술, 시대와 함께 숨쉬다, 20세기 이후 한국 공연예술의 흐름을 다양한 자료로 짚어낸다. 한국근대 공연예술의 형성 과정을 알아보고, 한국 현대 공연예술의 초석을 놓은 국립극장의 설립과 국립예술단체의창설을 살펴본다.

 

국립중앙극장-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공동기획전 ‘공연예술, 시대를 담다’가 4월 2일부터 6월 15일까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주제관에서 개최된다

 

국립극장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1960년대 명동 국립극장(현 명동예술극장)의 개관 당시 모습이 담겨있는 사진 자료와 현재 국립극장의모습을 엿볼 수 있는 1970년대 장충동 국립극장의 공사 사진이 공개되며, 국립예술단체의 공연 자료들도 함께 전시된다. 더불어 한국 근현대의주요 사건을 다룬 국립극장 공연예술 아카이브 자료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소장자료를 교차 전시해 시대를 기록하고 과거와 현재를 잇는 공연예술을 통합적시각으로 조명한다.

 

2무대미술, 공연을 창조하다에서는 공연을 무대로 완성하는 무대미술을 소개한다. 국립극장 무대에 오른 주요 공연 작품의 무대 디자인과 소품, 의상등을 전시해 무대미술의 아름다움과 환상적인 순간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195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는 무대 디자인과 무대 미니어처로 변천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평소 관객석에서만 볼 수 있었던 무대 위의 소품과 의상을 보다 가깝게 관람하며 공연 창·제작 현장을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국립창극단의패왕별희’, ‘리어’, ‘나무, 물고기, ’, ‘정년이의 무대의상과 무대소품이 무대 밖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국립무용단의 대표작인묵향’,‘회오리’, ‘+-’ 무대의상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와의 협업으로 큰 화제가 됐던 국립국악관현악단황홀경금잔디공연 실황 음원과 미디어아트가 끝을 장식하며 오늘날 무대예술의 발전을 화려하게 그려낸다.

 

국립극장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처음으로 함께 기획한 이번 전시는 시대를 비추는 공연예술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앞으로도 우리와 함께 숨 쉬며 새로운 역사를 쌓아갈 공연예술을 생생히 느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2way 매직샤이너 퀵샤인 네일버퍼 600/4000그릿
여성용 다용도 경량 패턴 더플백 캐주얼 여행
와이드 조거팬츠 남성 카고 고무줄 면 밴딩 바지
남성 등산용조끼 봄가을 아웃도어 전술 작업 조끼
갤럭시S25 울트라 플러스 휴대폰스킨 보호필름 후면 측면 카메라 전신 외부
갤럭시 버즈2 오로라 케이스 파우치 트윙클블랙
갤럭시노트4 사생활 액정보호필름1매
엑토 5V 1A 가정용 저전력 USB 충전기 어댑터 MTA-49
3M 미끄럼 방지 패드 쿠션 범폰 범폼 SJ-5518 64개입
유진 200 AB 엔틱 목문 방문손잡이 욕실용
LED 비정형 망고 화장대 거울 욕실 인테리어조명거울
비키 극세화 워싱 목화솜 돌소파 패드 90 x 200
키친아트 쥬노블랙 경질냄비 양수24cm + 곰솥28cm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A4 백봉투 무지봉투 105 x 225mm 100매
3M 8777 사계절 실링 방수테이프 50mm x 22.8M

택배 미니 박스 카터 사무용 커터칼 핑크
칠성상회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