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락편지 1318호 |
돈이 움직이는 곳에는 개인의 취향이 있다.
|
삶을 살아가는 데에는 활력소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고, 지친 마음에 다시 에너지를
채워주는 것들 말이죠. 어떤 이에게는 음악이, 또 다른 이에게는 운동이나 쇼핑이 그 역할을 합니다. 각자 자신의 방식으로 세상의
시름을 잠시 잊고,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는 순간들을 찾죠. 이처럼, 취향은 삶을 살아가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B주류경제학』
은 금융 플랫폼 토스의 유튜브 대표 콘텐츠 시리즈를 엮어 만든 책입니다.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가 흐릿해진
시대에 각자의 취향은 더욱 뚜렷해집니다. 이 책은 우리의 취향이 어떻게 돈이 되고, 트렌드가 되어 경제를 이끌어가는지에 대해
흥미롭게 풀어냅니다. 웹툰, 캠핑, 페스티벌, 러닝처럼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문화부터, 와인과 커피처럼 꾸준히
마니아층을 형성한 문화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문화 이면에 숨겨진 경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게 요즘 유행이래." 하며 단순히
지나쳤던 좋아하는 것들의 속사정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단순한 소비를 넘어, 취향이 경제와 맞물리는 이야기는 새로운 시각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 오다은 (경제경영 PD)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