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패션·엔터테인먼트·푸드·뷰티 다양한 장르의 팬덤 문화 ‘열광’…MZ와 소통하는 브랜드 늘어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 특정한 분야나 인물을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 또는 그러한 문화현상을 일컫는 말인 ‘팬덤(Fandom)’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업들은 소비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 및 이벤트를 선보이거나 기존에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IP, 캐릭터 등과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자 한다. 특히 이러한 팬덤 마케팅은 경험과 체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부여하고 브랜드의 진성 팬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업들의 관
0 Comments
다운 패딩 경량 목도리 패딩 머플러
김애경 고은발_버선덧신
월드장갑 겨울 필수템 남자 스마트폰 장갑 털장갑
남녀공용 양털 볼캡 뽀글이 캡모자 따뜻한 캠핑모자
갤럭시탭S9 FE 블루라이트차단 강화유리 SM-X510 X516
갤럭시A52S 다이어리 케이스 라떼 A528
안전 전대 보조가방 힙쌕 허리 복대 폰가방
SL-729 애플워치 호환 실리콘 충전 도크 거치대 홀더
붙이는LED 줄조명 SMD5050 RGB 5M 리모컨 무드라이트
플러스300회전자골드
유진 200 AB 엔틱 목문 방문손잡이 욕실용
중국 원룸 침대옆 서랍형 의류 수납 선반 행거 3단
고정 웨빙 스트랩 압축 벨트 테이블 담요 텐트 돗자리
포미나 애완동물용 탈취제 1000ml로즈마리향 박스/6개
광신 뉴사각소쿠리4호
밤 칼집내기 밤까는기계 칼집가위 밤커터기 군밤 가정

프로비즈 고주파 명함철 명함첩 480명
칠성상회
투명 사원증 아크릴 카드 케이스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