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영화 / Video

워털루 (Waterloo) 1970

태영이 0 72

워털루 ( 러시아어 : Ватерлоо )는 워털루 전투를 다룬1970년 영어 서사시 전쟁 영화 입니다 . 이탈리아 와 소련이 공동 제작한 이 작품 은 Sergei Bondarchuk 이 감독 하고 Dino De Laurentiis 가 제작했습니다. Rod Steiger가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역으로, Christopher Plummer가 웰링턴 공작 역을맡았 으며 Orson Welles가 프랑스의 루이 18세 역으로카메오를 맡았습니다.  다른 스타로는 토마스 픽턴 장군 역의 잭 호킨스 , 리치먼드 공작 부인 역의 버지니아 맥케나 , 네 원수 역의 댄 오허리히 등 이 있습니다 .

Steiger와 Plummer는 종종 음성 해설 섹션을 해설하여 나폴레옹과 웰링턴에 대한 생각을 제시합니다.  영화는 단순히 웰링턴과 나폴레옹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대체로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며 양측의 많은 개별 지도자와 군인들을 묘사합니다. 이는 전투 사건, 양쪽의 극도의 영웅주의, 참전한 모든 군대가 겪은 비극적인 인명 손실에 대한 일반적으로 정확한 연대기를 생성합니다.

이 영화는 우크라이나 우주 호로드 에서 촬영된 화려한 전투 장면으로 가장 유명 합니다 .  실제 의상을 입은 15,000명의 엑스트라가 특수 효과 없이 실제 숫자로 전투 섹션을 재현하는 효과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모든 영화에서 가장 많은 의상을 입은 엑스트라로 남아 있습니다.  엇갈린 비평에도 불구하고 BAFTA 최우수 의상 디자인 상 최우수 미술상 , 1971년 최우수 영화상 David di Donatello 등 여러 상을 수상했습니다 .

플롯 

1814년 전쟁 의 여파로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는 원수 들의 요구에 따라 강제로 퇴위했습니다 . 1,000명의 병력과 함께 엘바 로 추방된 나폴레옹은 1년 만에 탈출하고 다시 한 번 프랑스군을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입니다. 루이 18세는 도망치고, 유럽 열강은 다시 한번 전쟁을 선포합니다 . 브뤼셀 에서 리치몬드 공작부인의 무도회가 진행되는 동안 웰링턴 공작은 나폴레옹 이 벨기에 로 진격해 영국군과 프로이센군 사이를 전술적으로 몰아붙인다는 경고를 받습니다. 웰링턴은 참모들과 협의하여 워털루 에서 나폴레옹을 저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Quatre-Bras 에서  원수는 영국군과 무승부를 기록했고, 반면 나폴레옹은 리니 에서 프로이센군을 격파했습니다 . 네이는 보고서를 전달하기 위해 나폴레옹에게 말을 달려갔지만, 그렇게 함으로써 웰링턴은 여전히 ​​온전한 군대를 철수할 수 있었습니다. 나폴레옹은 그루시 에게 프로이센군이 영국군에 다시 합류하는 것을 막기 위해 30,000명의 병력을 이끌고 웰링턴을 상대로 남은 병력을 지휘하도록 명령합니다.

1815년 6월 18일, 워털루 전투는 프랑스군의 첫 대포 발사로 시작되었습니다. 나폴레옹은 우고몽 (Hougoumont) 과 라 아예 생트(La Haye Sainte) 에서 웰링턴의 측면을 놀리는 공격을 시작했지만 , 웰링턴은 주력 병력의 전환을 거부했습니다. 픽턴 장군은 네덜란드 여단이 패주하자 틈을 메우기 위해 파견됐고, 성공했지만 그는 그로 인해 사망합니다. Ponsonby는 또한 프랑스 대포에 맞서 기병 돌격을 이끌었지만 연합군 주력에서 고립되어 프랑스 창기병에 의해 쓰러졌습니다.

동쪽에서 등장하는 군대는 걱정스럽게도 웰링턴에서는 Grouchy로, 나폴레옹에서는 Blücher로 추정됩니다. 복통을 겪은 나폴레옹은 잠시 물러나 네에게 지휘권을 맡긴다. 동시에 연합군에게 100보 퇴각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는데, 네이는 이를 철수로 잘못 해석했다.

네이는 영국군을 상대로 기병 돌격을 지휘하지만 보병 방진 에 의해 사상자가 발생하며 격퇴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투는 여전히 나폴레옹에게 유리하게 진행되었습니다. La Haye Sainte는 프랑스군에게 함락되었고, 나폴레옹은 궁극적으로 결정적인 타격을 가하기 위해 제국 근위대를 파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진격하는 동안 키 큰 풀밭에 누워 있던 메이틀랜드의 제1보병대가 임페리얼 가드를 상대로 파괴적인 일제사격을 가해 막대한 사상자를 내고 격퇴했습니다. 동시에 Blücher가 현장에 도착합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제국 근위대가 무너지고 연합군이 전투에서 승리합니다.

전투가 끝난 그날 저녁, 웰링턴은 현장에서 수천 명의 사상자를 목격하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전투에서 살아남은 나폴레옹은 원수들의 간청에 따라 도망치라는 재촉을 받습니다.

캐스팅

프랑스와 동맹국

영국군과 동맹국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