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서 붉은불개미 의심개체 발견…독침 쏘이면 ‘사망’ 위험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BestClick/3/all/20180529/90300320/2#csidxfdaf35c21ffc863a65dd0d263ac2500
부산 남구 부산항에서 붉은불개미로 의심되는 개체가 발견돼 부산항만공사가 비상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부산항만공사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부산항 감만부두에서 ‘붉은불개미’ 의심개체가 발견됨에 따라 확산방지를 위해 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하는 등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에 따르면 전날 부산항을 통해 수입된 호주산 귀리건초를 적재한 컨테이너 내부에서 붉은불개미로 의심되는 일개미 1마리가 발견됐다.
부산항만공사는 “현장 방역업체 확보 등 방역지원체계를 확립하고 부산항 외부로 붉은불개미가 퍼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날 발견된 붉은불개미 의심개체에 대해서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유전자분석을 실시하여 오는 30일경 붉은 불개미 여부를 확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부산항만공사는 농림축산검역본부를 지원하여 ▲각 부두 운영사에 붉은불개미의 확산 방지를 위한 항만 내 예찰활동 강화 ▲외국에서 반입된 컨테이너 점검 및 의심개체 발견 시 신고 및 방역조치 ▲터미널 아스콘 포장 틈새 메우기 ▲흙더미·쓰레기·잡초 제거 등 붉은불개미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사전에 조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농림축산검역본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기관 및 부두 운영사 등과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붉은불개미의 국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의심개체 발견 시 즉각 신고토록 대국민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
부산항만공사 우예종 사장은 “현재 발견된 일개미가 붉은 불개미종으로 확진되기 전이고, 의심개체가 발견된 곳이 외부와 완전 밀폐된 컨테이너로 밖으로 나갈 수 없는 구조”라면서도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농림축산검역본부를 지원하여 특별방역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BestClick/3/all/20180529/90300320/2#csidxe36e5ec97c712a48cdfba37351e82ba
스파이더맨은 세가지 버젼으로 업글됐는데, 여전히 전 첫 스파이더맨, 토비 맥과이어가 제일 좋아요~♡
제가 평생 본 모든 영화를 통틀어 두번째로 좋아하는 장면이 이 영화에 나오거든요^^
바로 이 장면!
그럼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1997년, 카메론 디아즈와 이완 맥그리거가 나온 [평범하지 않은 삶]이란 영화에 나온 장면 인데요,
인질범 이완 맥그리거랑 인질 카메론 디아즈가 바에서 듀엣곡을 부르며 춤추는 씬이에요.
우리나라에선 [이완맥그리거의 인질]이란 제목으로 개봉했던것 같아요. 벌써 20년 됐네요...ㅋㅋㅋ
그땐 저 두사람 다 굉장히 신선한 배우였...
하여튼 부산항에 나타난 개미는 어느나라에선가 묻어왔을 생물이고, 흡혈형사 나도열에서도 국제우편을 통해 편하게 모기가 묻어오는 설정이었죠.
우리 모두 개미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