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월드클래스 기업, 청년인재 500명 채용한다

btn_textview.gif

 

월드클래스 기업, 청년인재 500명 채용한다

- 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개최 (9.19~9.23)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중소·중견기업 특화 채용박람회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919일 코엑스에서 개최하였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행사에서는 월드클래스 기업 등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고, 청년 인재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채용의 장을 연다.

 

ㅇ 이번 행사에서는 중소·중견기업 54개사공공기관 12개사 등 총 66개사가 참여하고, 500명 규모의 인력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개막식 개요

 

 

 

(일시/장소) ‘22.9.19.() 10:30~11:30 / 서울 코엑스 1Hall B2

 

(참석자)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 이병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민병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이준혁 월드클래스기업협회장 등 40여명

 

(주요내용) 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테이프 커팅 및 개회 선언
월드클래스 유공자 포상 수여식
월드클래스 혁신 아이디어톤 시상식


 

919() 코엑스에서 개최된 개막식은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 이병권 서울지방중기청장, 민병주 KIAT 원장, 이준혁 월드클래스기업 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ㅇ 개막식에서는 기술 확보·수출 확대·경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월드클래스 기업 및 기업인, 지원기관 유공자에게 산업부 장관 표창 13, 중기부 장관 표창 12을 수여하고, 세계적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또한, 청년의 날(9/17)과 연계하여 기업이 제안한 과제에 대해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직접 구상해보는 월드클래스 혁신 아이디어톤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하였다.

 

개막식에 참석한 황수성 실장은 축사를 통해

 

월드클래스 기업은 지난 10여년간 반도체, 자동차, 바이오 등 주력 산업의 핵심 주체로 성장하였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월드클래스 기업이 우수한 청년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청년들도 좋은 일자리를 통해 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하였다.

 

ㅇ 나아가 정부도 규제 혁신을 통해 기업이 혁신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엑스 Hall B2에 마련된 오프라인 채용관에서는 기업별 채용부스 운영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기업을 홍보하고,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ㅇ 이 외에도 우수 기업 채용 설명회, 이력서 컨설팅 등 청년 구직자 중심의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ㅇ 또한,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919일부터 923일까지 온라인*으로 AI 모의면접, 직무능력 및 인성검사, 자기소개서 무료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홈페이지 주소: http://www.worldclassjobfestival.kr/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