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산림청, ‘식물병해충방제포럼’ 개최
정책
0
515
0
2019.09.03 10:44
- 9월4일 국회의원회관서... 침입병해충 대응방안 논의-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9월 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침입병해충 대응방안을 주제로 ‘식물병해충방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회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황주홍 의원이 주최하고 산림청, 농촌진흥청, 농림축산검역본부, 한국식물병리학회, 한국응용곤충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 자리에서 침입병해충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과 관리방안에 대해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을 통해 논의가 진행된다.
발표는 ▲이상현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병해충연구과장이 ‘주요 침입 산림병해충 대응방안’ ▲정준용 농촌진흥청 재해대응과장이 ‘과수화상병 예찰·방제 대책 및 대응방안’ ▲현익화 농림축산검역본부 식물방제 과장이 ‘열대거세미나방 국내유입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한다.
‘침입병해충에 대한 대응’을 주제로 김길하 한국응용곤충학회장이 토론을 이끌며 ▲이승환 서울대학교 교수 ▲오창식 경희대학교 교수 ▲박재열 영주시사과발전연구회 회장 ▲성낙중 농업인신문 기자가 발언한다. 참여자들은 국내 침입병해충 현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정책 대안과 관련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이번 식물병해충방제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식물병해충 방제에 관한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앞으로 정책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의 고마운 숲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 자연환경을 지켜나가는 기반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