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림청]순백의 ‘자작나무 숲’에서 청렴 다짐해요

btn_textview.gif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10010401&fileSn=0
순백의 ‘자작나무 숲’에서 청렴 다짐해요
-국립산림과학원, 반부패?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캠페인 전개-

□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 목재이용연구부에서는 8월 30일(금)에? 강원도 원대리의 자작나무 숲에서 자작나무의 깨끗한 수피처럼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한 ‘반부패?청렴실천 및 갑질근절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 ○ 목재산업 발전전략 모색을 위한 워크숍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은 국립산림과학원 목재이용연구부(목재이용연구과, 목재공학연구과, 목재화학연구과) 5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하여 청렴문화의 확산과 공직기강 확립을 다짐하였다.
? ○ 직원들은 “오늘도 청렴한 하루되세요”라는 문구의 어깨띠를 착용하고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 및 복지?보조금 부정신고 센터’ 안내 전단을 배포하며 대국민 홍보 활동을 펼쳤다.
□ 한편 자작나무는 하얀 수피가 빛나 순수하고 고고한 자태를 간직한 나무로 제4차 산림기본계획 수행기간(1998-2007)에 연간 약 2만ha씩 총 20만 ha가 조림되었을 정도로 조림수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탄소흡수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단단하고 나무색이 깨끗해 가구, 운동기구, 음악기기, 조각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목재로서도 가치가 높다.
□ 목재이용연구부 권진헌 부장은 행사를 마치며 “이번 청렴실천 캠페인은 자작나무숲에서 공직자로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였다.”며 “공직자로서 어깨띠에 새겨진 문구처럼 청렴한 생활이 편안한 일상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 국립산림과학원은 앞으로도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알선·청탁, 금품·향응제공 등과 같은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한 공직자가 우대받는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스포티지NQ5 와이퍼 캐프 뷰맥스 레볼루션 RX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점보책꽂이 4단 42115 시스맥스
칠성상회
스마토 연료통 JCH-20L 기름통 연료보관통 휘발유통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