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국민 포용과 통합으로 혁신적인 산림정책 모색
정책
0
30
0
2022.07.14 15:29
국민 포용과 통합으로 혁신적인 산림정책 모색
- 14일, 제7기 산림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산림 르네상스 시대 활짝 -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14일 서울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청장, 국장, 자문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7기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 제7기 위원회는 학계, 산업계, 언론계를 비롯한 의학, 사회과학 분야까지 융복합해 위원회를 구성하고, 세대별 의견 청취를 위해 40년대생부터 80년대생까지 연령층도 다양화하였다.
□ 이날 회의에서는 제7기 위원장으로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을 위촉하고, 산림 르네상스 추진전략(안) 설명과 정책제언을 진행하였다.
○ 특히, 자문위원들은 별도 자료를 준비하여 해외 산림사례, 산림탄소 흡수원의 과학적 근거 등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자문에 참여하였다.
□ 남성현 산림청장은 “정책자문위원회의 의견은 새로운 정부 5년의 산림정책에 밑거름이 되는 산림 르네상스 추진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국민 모두를 포용하고 통합하는 혁신적 산림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는 국별 기능에 맞춰 기획조정, 국제산림협력, 산림산업정책, 산림복지, 산림보호 등 5개 분과위원회와 1개의 청년특별위원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올해 훈령 개정을 통해 위원회를 확대하여 61명이 활동 중이다. 임기는 2024년 3월까지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