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해양생물 보호, 그림·웹툰으로 표현해 주세요
해양생물 보호, 그림·웹툰으로 표현해 주세요
- 해수부, 해양생물 보호에 대한 콘텐츠 공모전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해양보호생물 보호·홍보 및 해양생태계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6월 1일(수)부터 9월 23일(금)까지 “2022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바다와 갯벌의 해양보호생물”을 주제로 그림과 웹툰(4컷 만화) 등 2개 부문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그림 부문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웹툰 부문은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www.meis.go.kr, 이하 “해양환경정보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들은 주제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60점(그림 42점, 웹툰 18점)이 선정되고, 최종 선정 결과는 10월 12일 해양환경정보포털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부문별 최우수작인 해양사랑상(그림 1점, 웹툰 1점)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2등상인 생물사랑상(그림 2점, 웹툰 1점)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 상장과 상금 6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갯벌사랑상 9명, 바다사랑상 15명, 고래사랑상 28명 등 수상자에게도 해양환경공단이사장 상장 및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해양박물관, 철도역사 등에서 특별 전시회를 개최하고, 해양수산부 블로그 및 해양환경정보포털 등 온라인 게시, 작품집 발간 등을 통해 해양보호생물 보호·보전 인식 증진을 위한 홍보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은 “청소년과 일반 국민들이 공모전에 직접 참여하여 우리 가까이에 살고 있는 해양보호생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해양생물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주제인 해양보호생물 관련 세부 정보는 해양환경정보포털의 “해양보호생물 지정종”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접수처(02-853-4323) 또는 해양환경공단(051-400-7970)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