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림청]산사태 예방 총력 대응

btn_textview.gif

FileDown.do?atchFileId=FILE_000000020069232&fileSn=0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심상택)은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산사태 등 산림재해에 대비하고자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인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산사태 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본격적인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에 앞서 동부지방산림청은 지역여건에 맞는 산사태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 산사태취약지역(972개소)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봄철 대형 산불 피해지에 대한 안전조치를 강화하는 등 사전대비를 완료하였다.

□ 대책기간에는 기상특보·강수량 등의 정보수집, 산사태정보시스템 운영, 산불피해지·인위적 개발지·산사태취약지역 등에 대한 예방 활동 강화, 산사태 발생 시 신속한 상황 파악 및 전파, 피해조사반 편성 운영 등 산림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 또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하거나 계곡이 범람해 토석류가 하류로 내려오면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사방댐 18개소, 계류보전 11km, 산지사방 7ha 등 사방사업을 6월 말 우기 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 심상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최근 기상이변 등을 고려한 산사태 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