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19년도 으뜸효율 가전제품”환급 사업 안내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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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2 09:38
산업부,‘19년도 으뜸효율 가전제품”환급 사업 안내 ? - '8.23(금)부터 한전 복지할인 가구 대상 구매가 10% 환급 개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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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에너지효율 혁신전략”(’19.8.21 발표)에 따른 ‘19년도 으뜸효율 제품 환급 사업을 8.23(금)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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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환급대상 품목(으뜸효율 제품)은 효율등급제도에서 관리하는 10개 품목의 최상위 등급 제품이며, 환급 대상 가구는 한국전력공사의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가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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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급 품목별 최고 등급 및 적용기준 시행일 >
품목 | 등급 | 적용기준 시행일 | 품목 | 등급 | 적용기준 시행일 | |
냉장고 | 1 | ’18.4.1. | 전기밥솥 | 1 | ’18.4.1. | |
김치냉장고 | 1 | ’17.7.1. | 진공 청소기 | 1~3 | ’19.1.1. | |
에어컨 | 벽걸이 | 1 | ’18.10.1. | 공기청정기 | 1 | ’18.1.1. |
그 외 | 1~3 | |||||
세탁기 | 일반 | 1~2 | ’18.7.1. | TV | 1 | ’17.1.1. |
드럼 | 1 | ’18.7.1. | ||||
냉온수기 | 저장식 | 1 | ’18.1.1. | 제습기 | 1 | ’16.10.1. |
직수식 | 1 | ’18.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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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별 효율등급라벨에 표시된 적용기준 시행일이 상기표 이후인 제품만 지원
ㅇ 한전복지할인 가구는 장애인(기존 1~3급), 국가/5ㆍ18유공자(상이 1~3급), 독립유공자와 유족,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ㆍ대가족(5인 이상)ㆍ출산(3년 미만) 가구, 사회복지시설,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 등이며, 한전사이버지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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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환급 금액은 대상 제품 구매비용의 10%(가구당 20만원 한도)이며, 사업 기간은 ’19년 8월 23일부터 재원(300억원) 소진시(’19년 11월限)까지 환급을 시행함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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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일정 >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기간 : ’19. 08. 23. ~ ’19. 10. 31. ?구매비용 환급 신청 기간 : ’19. 08. 23. ~’19. 11. 15. ?환급금액 정산 및 입금 기간 : ’19. 09. 02. ~ ’19. 11.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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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환급을 희망하는 가구는 한국전력공사(한전)에서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증’을 발급받은 후, 대상 제품을 구매하고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8월23일(10:00) 오픈 예정인 한국에너지공단 환급신청 온라인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로 신청하면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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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한전 복지할인 요건을 갖추고 있으나, 현재 전기요금 할인을 받고 있지 않은 가구는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해 할인신청을 하면 바로 환급 신청 대상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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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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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신청시 환급 신청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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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증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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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전 사이버지점(http://cyber.kepco.co.kr), 고객센터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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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환급 대상 품목 및 제품 검색(http://rebate.energ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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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온ㆍ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제품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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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 내역서(구매자 성명, 구매 품목 및 모델명, 판매처 상호ㆍ사업자 번호, 판매처 전화번호, 직인 포함)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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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 내역서의 구매자와 환급받으실 분이 동일해야 환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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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환급 신청 사이트로 신청 서류 제출
- 본인 인증(핸드폰), 개인정보 입력, 개인정보 활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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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지할인 확인증(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인 경우 등본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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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내역서, 영수증, 효율등급 라벨 사진, 제품 일련번호 명판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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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급금을 받으실 분 명의의 계좌 번호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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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신청 시 환급 신청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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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령층 및 거동 불편인 등 온라인을 통한 직접 환급 신청이 어려운 분을 대신하여 사이트에 환급 신청(사회복지사, 친구, 지인, 친척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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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증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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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전 사이버지점(http://cyber.kepco.co.kr), 고객센터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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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환급 대상 품목 및 제품 검색(http://rebate.energ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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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온ㆍ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제품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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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 내역서(구매자 성명, 구매 품목 및 모델명, 판매처 상호ㆍ사업자 번호, 판매처 전화번호, 직인 포함)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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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 내역서의 구매자와 환급받으실 분이 동일해야 환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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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환급 신청 사이트로 신청 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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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리신청인 본인 인증(핸드폰), 대리신청인 개인정보 활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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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급금을 받으실 한전 복지할인 대상자(또는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 위임장(→대리신청인)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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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급급을 받으실 분의 개인정보 활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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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지할인 확인증(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인 경우 등본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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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내역서, 영수증, 효율등급 라벨 사진, 제품 일련번호 명판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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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급금을 받으실 분 명의의 계좌 번호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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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부는 이번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지원을 통해 고효율 제품 판매량은 ‘18년보다 약 4% 이상, 총 판매 금액은 약 3,000억원 늘어나는 등의 지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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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20년부터는 효율등급 관리 대상 가전 제품 중 중소ㆍ중견기업 시장 점유율 등을 고려하여 지원 품목(2~3개)을 선정하여, 전체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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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 신청 및 환급시스템 이용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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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사업 세부 안내 및 환급 대상 품목ㆍ제품 검색, 환급 신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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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뜸효율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 고객센터 ☏ 1670-7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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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증 발급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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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전력 사이버지점(http://cyber.kepco.co.kr), 고객센터 ☏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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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안내 자료(환급지원 모델 확인 가능) 및 FAQ는 으뜸효율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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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