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경찰청]김종양 총재, ‘태평양 도서국 경찰청장 회의’ 참석

btn_textview.gif


?
김종양 총재는 인터폴을 대표하여 8.21.()~23.() 미국령 사모아에서 개최된 48회 태평양 도서국 경찰청장 회의(PICP)’에 참석하여 지역 치안 현안에 대한 대처방안을 함께 논의하였다.
?


최초로 인터폴 총재가 참석한 이번 회의에는 호주·뉴질랜드를 비롯한 태평양 도서국 경찰청장, 국제기구 대표 및 FBI 등 관계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하였고, 심각한 지역 치안 현안으로 대두된 마약 문제의 최근 동향 분석과 효과적인 공동 대처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


회의에서 김종양 총재는 그간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태평양 도서 국가들에 대한 치안 격차 해소를 위해 인터폴이 가교(Bridge) 구실을 다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였다.
?


특히, 김종양 총재는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 어떤 나라나 지역도 국경을 넘어 침투하는 마약과 같은 위험에 대해 독자적으로 대응할 수 없다고 전제하고, 인터폴에서는 태평양 지역을 국제경찰 커뮤니티와 더욱 긴밀히 연결하고 범죄정보 공유와 국제협력을 촉진함으로써 지역의 안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


이번 회의에서는 국가별로 직면하고 있는 마약범죄의 양상 변화 밀수·유통과 연계된 범죄조직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다. 특히, 인터폴에서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역점을 두어 추진해온 국제공조 활동의 성공사례에 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었다.
?


회의 기간에 김종양 총재는 참석한 회원국 청장들과 별도 양자 회담을 통해 치안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인터폴을 통한 협력과 지원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


인터폴에서는 태평양을 비롯한 지역 간 경찰협력을 더욱 확대하여 보다 더 안전한 세상(For a Safer World)’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넓게 듣겠습니다, 바르게 알리겠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차량용 햇빛 창문 아기 블라인드 가리개 가림막 차
칠성상회
시스맥스 모도 스토리지 박스 다용도 정리함 보관함
칠성상회
[모리스] 노크식네임펜S(흑색 1자루 0.7mm)
칠성상회
수기장부 200P 보조부 보조장부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