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개방교류과) 방사청 방위사업감독관 등 정부 15개 개방형 직위 채용
□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2022년도 2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2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고위공무원단(국장급) 5개 직위와 과장급 10개 직위 등 12개 부처, 총 15개 직위이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로는 공정거래위원회 심판관리관, 방위사업청 방위사업감독관, 외교부 국립외교원 경제통상개발연구부장 등이 포함됐다.
○과장급 직위는 국무조정실 교육정책과장, 법무부 광주소년원과 춘천소년원의 의무과장, 특허청 특허심판원 심판장(화학분야) 등이다.
○이 중 외교부 국립외교원 경제통상개발연구부장과 주프랑스대사관 공사참사관 겸 문화원장, 해양수산부 인천지방해양안전심판원 심판관 등 6개 직위는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 민간인만 응시 가능
□ 방위사업청 방위사업감독관은 방위사업 전반에 대한 검증 조사‧정보수집 및 비리예방, 법적 검토 및 법령 질의‧회신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감사‧감찰, 공‧사법 법제, 법률자문, 방위력 개선 사업 관리 등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높은 전문성을 가진 경우 지원 가능하다.
□ 외교부 주프랑스대사관 공사참사관 겸 문화원장은 주프랑스한국문화원 운영 총괄 관리, 프랑스 내 한류확산 및 문화‧관광 콘텐츠 진출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문화정책‧예술‧산업, 관광, 체육, 홍보‧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민간 전문가로서 일정 어학요건을 갖춘 경우 지원할 수 있다.
□ 국무조정실 교육정책과장은 교육 분야 주요 정책의 기획‧조정 및 사회위험관리와 갈등해결 지원, 교육 분야 주요 현안 대책의 조정‧점검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교육정책, 교육행정 등의 분야에서 일정기간의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 특허청 특허심판원 심판장(화학분야)은 특허심판에 대해 당사자 주장 및 쟁점의 판단과 법률적용, 심판청구내용의 심리 및 진행, 판례동향 조사‧분석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화학분야의 지식재산권 심사‧심판‧소송 등과 관련한 경력과 전문성을 가진 민간 전문가의 경우 지원할 수 있다.
□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2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윤미경 개방교류과장은 "공직사회에 적극행정과 정부혁신 문화를 확산시킬 유능한 민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