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1년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9.6% 증가

btn_textview.gif

 
'21 11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9.6%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4.6%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14.8% 증가 -
 
<‘2111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 증감률
 
 
1. 전체 매출 동향
 
(전체 매출) ‘21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4.6%)온라인 부문(14.8%)모두 성장세를 이어가 전년동월 대비 9.6% 상승
 
(오프라인, 4.6%) 점포 수 감소* 등의 영향으로 대형마트·SSM매출은 감소한 반면, 백화점·편의점 매출 증가하여 성장세유지
   
* 점포수 변화(‘20.11’21.11, ) : 대형마트(394 384), SSM (1,139 1,109)
 
(온라인, 14.8%) 식품, 화장품, 가전/전자 등의 상품군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큰 폭 매출 성장세 유지하였고, 온라인 소비 트랜드 확산 지속으로 온라인 시장 규모오프라인 시장 규모 상회*
   
‘2111월 주요 유통업체 오프라인/온라인 규모(비중, %) : 6.64조원(48.6) / 7.02조원(51.4)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20
‘21
11
12
1
2
3
4
5
6
7
8
9
10
11
전체
6.3
9.0
6.1
10.0
18.5
13.7
12.9
11.4
13.1
6.4
8.2
14.4
9.6
오프라인
2.4
4.4
5.8
14.3
21.7
11.2
8.8
4.8
7.0
2.5
3.3
10
4.6
온라인
17.0
27.2
22.6
5.5
15.2
16.5
17.6
19.6
20.2
11.1
14.5
19.7
14.8
 
(상품군별 매출) 모든 상품군 매출이 증가, 매출액 증가율은 해외유명브랜드(32.9%), 서비스/기타(19.7%) 가전/문화(9.3%)
 
(오프라인) 해외유명브랜드(32.9%)·아동/스포츠(21.2%)판매가 증가한 반면 가전/문화(17.8%), 생활/가정(4.3%), 식품(0.6%) 등의 품목은 감소
(온라인) 선물용 e-쿠폰 등의 판매호조에 따라 서비스/기타(36.4%), 식품(19.9%) 위주의 매출증가지속되고, 전 품목 매출상승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팬시로비 8000 챔피언 컵쌓기 (랜덤1개)
칠성상회
네모 케이스 슬라임 토핑 파츠 랜덤 12종세트_완구 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