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관세청]관세청, 소속기관 명칭 변경 및 인사기능 조정 등 조직개편 시행

btn_textview.gif


 관세청(청장 임재현)관세행정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 제고와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소속기관의 명칭 변경 및 본청 일부 부서의 기능 조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와 같은 조직개편의 내용을 반영관세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 일부 개정령안2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어 28일 공포·시행된다.


먼저, 관세청 소속기관관세국경관리연수원세관비즈니센터명칭을 각각 관세인재개발원지원센터변경한다.

 관세국경관리연수원국민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는 인식에 따라, 기관 명칭인재개발직접 표기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금번 명칭 변경계기기관의 기능기존의 교육훈련(Training)에서 적극적인 인재양성(Human Resources Development)으로 폭넓게 확대하여,

 - 관세청 재직 공무원에 대한 교육훈련과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미래 관세인재 적극적으로 양성하는 한편, 세계관세기구 지역훈련센터(WCO RTC*)로서 외국관세공무원 대상으로 선진 관세행정 기법을 전수하는 역할강화 나갈 계획이다. *World Customs Organization Regional Training Center

 또한 일선 세관의 소속기관세관비즈니스센터는 항만감시·수출통관지원 등 종합적인 역할포괄할 수 있는 명칭 지원센터 변경하였다.

     ) 부평세관비즈니스센터 안산세관 부평지원센터


소속기관의 명칭 변경과 함께 본청의 인사기능기획조정관 소속 부서의 기능조정·개편한다.

본청 인사 기능의 독립성 강화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적기 인사운영을 위하여 인사업무 운영지원과이관하며,

그간 여러 부서에서 분산 수행하던 성과관리, 규제개혁 혁신 업무통합하여 신설되는 행정관리담당관으로 일원화하고, 기존의 규제개혁법무담당관법무 전담부서로 개편하여 법제·소송역량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임재현 관세청장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관세행정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신뢰확보하고 조직역량을 집중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관세행정 펼쳐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