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보도자료) 제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 개최

btn_textview.gif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한국소방산업기술원·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관하는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시상식을 1117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관리 우수사업장 등의 모범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2002년부터 우수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하여 시상해왔다.

금년 시상 규모는 총 57점이며 올해부터는 안전관리에 기여한 소방공무원도 시상대상에 포함되었다.

영예의 대통령상은 한국중부발전 서울발전본부(우수기업상), 삼성SDI 청주사업장(우수기업상)과 금호석유화학 울산고무공장 정윤수 과장(공로상)이 수상한다.

한국중부발전 서울발전본부는 세계 최초의 800MW급 도심 지하발전소에 공조설비를 활용한 제연설비를 구축하고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소방설비의 이중화와 함께 대용량 방수22문을 자진 설치해 화재 발생에 철저히 대비하였다.

삼성SDI 청주사업장방재센터 구축 및 전문인력 채용으로 화재 및 화학물질 누출사고 등을 24시간 감시·대응하고 있으며, 2021년 관할 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장 소재 산업단지의 화재예방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추진해왔다.

금호석유화학 울산고무공장 정윤수 과장방화관리 및 자위소방대 조직을 재정비하였으며 자체 교육 및 방화순찰 등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화재 등 재난 발생에 철저히 대비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19곳은 2022년부터 최장 3년간* 사업장 소방시설 등에 대한 종합정밀점검이 면제되고 공모전 수상 개인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 대통령상 3/ 행정안전부장관상·소방청장상 2년간 면제

소방청 남화영 화재예방국장은수상한 기업과 단체, 소방안전관리자들의 우수사례가 우리나라 안전문화를 향상시키고 다른 사업장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전국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