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전북 부안(고부천) 야생조류 분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btn_textview.gif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이하 중수본)1026전북 부안군(고부천)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 대한 정밀검사 결과, 113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추가로 확진되었다고 밝혔다.

   * 1차 확진(11.1) : 10.26일 충남 천안 곡교천에서 포획한 야생조류

중수본은 1028일 해당 야생조류 분변에서 H5AI 항원이 검출된 즉시 분변 채취지점(항원 검출지점) 반경 10km 지역을 방역지역으로 설정하고 출입통제와 소독, 방역지역 내 가금농장 예찰 등 선제적 방역조치를 취하여 왔다.

중수본은 전북 부안군(고부천)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진됨에 따라 해당 지역에 대해 신속하고 강화된 방역조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항원 검출지점 반경 500m 내 사람·차량의 출입 금지 명령 발령하고, 통제초소를 설치하여 축산차량·관계자 뿐만 아니라 낚시·산책 등을 위한 일반인출입제한된다.

방역지역(10km) 내 가금농장은 감염개체의 조기 발견을 위해 일제히 정밀검사(PCR)를 실시하며, 매일 전화예찰을 통해 가금의 상태를 확인하고 방역관리 수칙을 홍보한다.

이번에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검출된 전북 부안 고부천과 인근 도래지 13개소 수변으로 3km 이내 지역특별관리지역으로 설정하고, 출입통제 예찰활동 강화한다.

중수본은 지난 111, 이번 동절기 충남 천안시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첫 검출된 이후 위기단계를 심각으로 격상하고 전국 단위 방역 강화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 전국 가금농장 방사사육 금지, 가금류 정밀검사 강화, 전통시장 매주 휴업·소독, 취약요인 일제 점검, 지자체 전담관 활용 방역수칙 안내 등

중수본 관계자는 본격적인 야생철새의 도래 시기를 맞아 같은 날(1026) 서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각기 채취된 야생조류 시료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연이어 검출 것은 사실상 우리나라 전역조류인플루엔자 위험 지역임을 시사하는 것이라며,

전국 모든 가금농장에서는 소독·방역시설 정비와 기본적인 차단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와 더불어, 사육 가금에서 폐사 증가 또는 산란율 저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 증상 있는 경우 즉시 방역당국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가축전염병 통합 신고전화 1588-9060 / 4060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태영 EVA 폼 양면 테이프 2T 25mm x 10M
칠성상회
닥쏘오토 벨크로 코일매트 확장형 더뉴 그랜져IG FACE LIFT 포함 1열2열 세트
칠성상회
종이나라 교육용스티커 표정 10매입 꾸미기스티커
칠성상회
브롤스타즈아크릴키링 미스터P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