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해양바이오뱅크의 소재 품질, 믿고 사용할 수 있어요

btn_textview.gif

해양바이오뱅크의 소재 품질, 믿고 사용할 수 있어요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바이오뱅크, 전 분야에 걸쳐 국제인증(ISO) 획득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생명자원으로부터 유용소재를 발굴하고 기업 등에게 제공하는 해양바이오뱅크가 미생물, 미세조류 소재까지 품질관리분야 ISO* 인증을 확대하면서, 소재 전 분야에 걸쳐 국제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 공업 상품이나 서비스의 국제적 교류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표준화를 도모하는 국제기구

 

  해양바이오뱅크는 항균, 항산화 등 유용한 해양생명소재를 확보하기 어려운 기업 등에게 유용소재를 발굴하고 제공하는 소재은행으로, 2018부터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해양바이오뱅크는 추출물, 유전자원, 미생물, 미세조류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총 7,626건의 해양생명소재가 등록되었고, 643건의 소재를 분양하는 등 해양생명자원의 산업화에 기여하고 있다.

 

   * 해양바이오뱅크 누리집(https://biobank.mbris.kr/biobank/main/index.do)

 

  기업은 해양바이오뱅크로부터 항균, 항산화 등 특정 기능을 가진 유용소재를 분양받아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바이오제품 개발에 활용하게 되므로, 유용소재의 활성 유지 등 품질관리가 바이오뱅크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해양바이오뱅크 소재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소재품질과 서비스 실현 체계가 국제기준에서 정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증명해주는 국제표준화기구(ISO)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에는 추출물과 유전자원 뱅크가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미생물, 미세조류 분야까지 인증을 획득하여 해양바이오뱅크 전 분야에 걸쳐 ISO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해양수산부는 이를 통해 해양바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모든 해양생명재의 품질 향상, 품질 고급화 등 경쟁력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품질에 한 대외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되어 해양바이오뱅크를 통한 해양생명 소재의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영훈 해양수산부 해양수산생명자원과장은 이번 인증 확대를 통해 해양바이오뱅크의 모든 자원이 국제표준에 부합하게 품질관리가 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해양생명 소재의 활용도를 높이고 해양바이오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해양바이오뱅크 재의 품질관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차량인테리어 확장형 코일매트 쏘렌토 4세대 MQ4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이케아 UPPSNOFSAD 웁스노프사드 수납상자 25x17x12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