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 개원(10.14)

btn_textview.gif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 개원(10.14)

- 장애유형과 중증도에 따라 특화 건강검진서비스 제공 -
- 장애인이 건강하게! 장애인이 행복하게!! 동행을 시작하다! -

□ 장애인의 장애유형과 중증도에 따라 특화된 검진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가 10월 14일(목) 개원한다.

□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은 10월 14일(목) 오후 2시, 최근 코로나19의 위중한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유튜브 생중계: https://youtu.be/dgn54ObwrE4

 ○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는 2020년 9월 완공되었으며, 이후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인증을 위한 시설보강과 운영인력 채용 등 준비과정을 거쳐 개원하게 되었다.

   * 검진센터 건축규모 :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069.73㎡(626평)

□ 이날 행사는 이범석 국립재활원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의 축사와 함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민석 위원장, 최혜영 국회의원, 이종성 국회의원 그리고 조창용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공동대표, 정진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장 등 주요 인사의 영상 축사로 진행된다.

 ○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축사에서 “장애인건강검진센터 개원을 위해 오랜 준비기간을 거친 만큼 장애인이 물리적 장애나 의사소통에 어려움 없이 편안하고 손쉽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 개원식 이후 양성일 제1차관은 코로나19 확진자 중 일상생활 돌봄이나 간병이 필요한 중증장애인 치료 중인 국립재활원 감염병 전담 병동과 검진센터 시설의 방역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 이번에 개원하는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는 최상의 검진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장애인 특화 건강검진을 통한 장애인의 의료접근성을 보다 더 용이하게 하였다.

 ○ 장애인건강검진센터에는 여성장애인을 위한 부인과 검진, 구강검진 및 장애별 맞춤형 검진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첨단의 영상검진 장비인 초음파장비, CT, MRI와 함께 내시경 장비를 갖추었다.

 ○ 검진 보조장비는 이동형 리프트, 높낮이 조정가능 진료대, 영상확대비디오, 대화용장치, 점자프린트, 성인기저귀교환대 등으로 장애인 편의를 고려하였다.

□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는 국가검진(일반검진, 구강검진, 암검진, 의료급여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우선적으로 시행하며, 장애별 맞춤형 건강검진 및 지속적 건강관리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는 앞으로 ‘특화검진TF’와 ‘건강이음TF’를 구성·운영하여 장애별 맞춤형 건강검진과 더불어 검진 후 지속적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 1. 장애인건강검진센터 개원식 행사 개요
        2.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 시설 현황
        3. 국립재활원 장애인건강검진센터 운영 안내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