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고용노동부]사회가치를 창출하는 올해의 창업 아이디어 39개 선정

btn_textview.gif

- "2021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 대면.비대면 복합심사 진행
- 4개 부문 13개 팀에 국무총리상.장관상 수여, 내달 중 시상식 개최 예정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은 9월 30일(목), LW 컨벤션(서울시 중구)에서 ‘2021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소셜벤처 창업을 통해 사회혁신을 추구하는 청년 등 창업가의 아이디어를 심사·평가하는 경연대회로, '09년 이후 매년 40여 개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작년과 같이 현장 발표와 더불어 비대면 발표·심사방식을 병행하여 대회를 진행한다.
 
전국대회에서는 권역대회 심사(8.11.~8.20.)를 거쳐 선정된 전국 70팀 중 최종 39개 입상팀을 결정하여, 오는 10월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권역대회 심사 결과, 10개 지자체에서 16팀이 광역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으며, 각 수상팀은 인공지능(AI), 온·오프라인 연계(O2O)를 비롯한 혁신적인 수단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발표하여 주목받았다.

전국대회 심사(9.30.)를 통해서 청소년 부문 9팀, 대학생 부문 10팀, 일반 부문 11팀, 글로벌 부문 9팀을 선정한다.
일반.글로벌 부문 최종 입상팀 중 창업 의지가 있는 팀에게는 다음 연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사전 선발 등 혜택이 부여된다.

한편, 올해부터는 사회적경제 창업 전문가 외에도 국민 심사위원단(부문별 3인)이 참여하여 심사·평가의 대국민 공감도를 높이고자 했다.

전국대회 심사 결과는 10월 둘째 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대회 개최 후에는 기존의 소셜벤처들과 다른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참가팀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생생한 현장 모습을 담은 스케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  의: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류형민 (044-202-7430)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지원팀 이슬 (031-697-7713)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