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한일 국장 협의(9.16) 개최 결과

btn_textview.gif

□ 이상렬 외교부 아태국장은 도쿄를 방문하여 9.16(목) 후나코시 다케히로(船越 健裕)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과 한일 국장 협의를 실시하였다.


□ 이번 협의에서 양 국장은 한일간 주요 현안과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ㅇ 양 국장은 한반도 상황의 안정적 관리 필요성에 공감하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진전을 위한 한일·한미일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


  ㅇ 이 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 일정 조건 하에서 기업인·유학생 등은 왕래가 자유로워야 한다고 하며, 가능한 조치를 시급히 마련할 필요가 있음을 전달하였다. 


  ㅇ 한편, 이 국장은 강제징용 및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 및 피해자·지원단체측과의 소통 노력을 설명하고, 각종 고위급 교류를 이용하여 향후 현안 해결을 위한 양측간 협의를 가속화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ㅇ 또한, 이 국장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처리 및 일본 교과서 출판사의 일본군 위안부 및 강제징용 표현 삭제·변경에 대해서도 우리측의 우려를 전달하였다.


  ㅇ 이에 후나코시 국장은 일본 정부의 입장을 설명하였다.


  ㅇ 한편, 후나코시 국장의 독도 관련 일본 입장 언급에 대해 이 국장은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주장도 수용할 수 없음을 분명히 하였다. 


□ 양 국장은 한일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향후에도 긴밀히 소통을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차량인테리어 확장형 코일매트 쏘렌토 4세대 MQ4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이케아 UPPSNOFSAD 웁스노프사드 수납상자 25x17x12
바이플러스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