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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우리 농산물 담은 농공상기업 선물로 풍성한 한가위 나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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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이하 농공상기업) 제품에 대한 추석맞이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년 우수한 농공상기업 홍보, 유통채널 다각화, 정책자금(융자) 등을 지원해왔고,
 ○ 2015년 12월에는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하여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찬들마루 : ‘찬들곡식이 가득찬 들판이라는 뜻으로 선한 농부의 마음을 담다라는 기치 아래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의미함

<브랜드 로고>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로고.pn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29pixel, 세로 869pixel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찬들마루 로고.pn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09pixel, 세로 786pixel


 ○ 이러한 노력의 결과, 전용판매관(용산역 찬들마루, 우체국쇼핑, 오아시스마켓)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3년 사이에 2배 이상으로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오픈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9개 업체의 매출액이 13배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전용판매관 입점 업체당 평균 매출액 : (’18) 6.4백만원 → (’19) 15.1 → (’20) 17.6
    * 오아시스마켓 직매입 전환 전후 매출액 비교 : (전) 13백만원 → (후) 186
□ 농식품부와 aT는 농공상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면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 네이버, 우체국쇼핑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농공상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쿠폰(15∼20%)을 지급하고, 오아시스마켓에서는 같은 기간에 적립포인트(15%)를 제공하여 국산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행사규모 : 네이버(약 100개 업체, 200개 품목), 우체국쇼핑(약 250개 업체, 3,800개 품목), 오아시스마켓(약 250개, 1,200개 품목)

 ○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9월 13일부터 9월 26일까지 14일간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추석을 전후하여 2만 원 이상 구매 시 보랭 가방 등 사은품을 증정하여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  행사규모 : 약 100개 업체, 410개 품목
□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마음만큼은 풍성한 명절이 되기를 기원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고,
 ○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 및 판로 확대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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