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양진영 이사장 임명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양진영 이사장 임명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8월 17일(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에 양진영 前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차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 양진영 신임 이사장 임기: 2021. 8. 17. ∼ 2024. 8. 16. (연임 가능)
□ 신임 양진영 이사장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과 보건복지부 장관의 재가를 받아 임명되었다.
○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대표하고 재단 업무를 총괄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 양진영 이사장은 1968년생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 혁신기획관, 기획재정담당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획조정관, 의료기기안전국장 등 주요 직책을 수행하고 2020년 1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식약처 차장을 역임하였다.
○ 특히 식약처 재임 시절, 희소의료기기 국가 공급제도 도입, 체외진단의료기기법 제정 등 의료기기 분야 활성화 정책과 코로나-19 국가재난사태에 마스크 허가·공급 총괄 등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한 바 있다.
□ 보건복지부는 양 이사장이 최근 보건산업은 규제과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식약처 재직 당시 다양한 경험과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우리나라 보건산업의 허브로 육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붙임 > 1. 양진영 신임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주요 이력
2.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조직 개요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