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추진상황

btn_textview.gif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하 중수본’)는 강원도 고성군 양돈농장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정밀검사) 강원도 고성군 발생농장 관련 역학 농장강원도 전체 양돈농장 등 총 223에 대한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발생 우려가 높은 방역대(발생농장 반경 10km이내 2) 포함하여 양돈 농장 210호에 대한 검사결과, 모두 음성이었다.

아직 조사가 진행 중인 13호에 대해서도 812일까지 검사를 완료할 계획이며, 향후 역학 농장강원도 전체 양돈농장 등 223호를 대상으로 2·3차 검사도 8월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위험지역관리) 최근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지역 10km 위치하여 오염원 유입 위험성이 높은 양돈농장(180*)에 대한 특별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 (7.11.8.10.) 500m3km 26, 3km10km 154

해당지역 내 양돈농장은 멧돼지 검출일로부터 1개월간 어미돼지(모돈) 입식금지, 돼지 출하 전 어미돼지(모돈) 전수검사, 차량진입통제·농장방역시설 설치, 농장 주변 도로 집중소독 등을 실시하여야 하며,

   -8월 말까지 점검반방역수칙 이행실태확인할 계획이다.

(소독) 중수본은 1011() 소독차량 119(지자체· () 제독차량 등)를 동원하여 접경지역야생멧돼지 양성 검출지점 주변 도로, 농장 진입로 집중적으로 소독하였고,

소독차량 653(지자체·농협 소독차, 광역방제기 등)를 동원하여 전국 양돈농장 5,500여 호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였다.

또한, 이번 강원도 고성군 발생 건이 어미돼지(모돈)에서 양성이 확인됨에 따라, 지자체 및 농협과 협업하여 중점방역관리지구 양돈농장 395 대해 어미돼지축사(모돈사) 등 농장 내부 소독 실시하였다.

(당부사항) 중수본은 최근 전국적인 집중 호우로 인해 위험지역에 오염원이 확산될 우려가 있다라고 설명하며,

양돈농가에서는 비가 오는 동안 축사별 전실집중적으로 소독하고, 축사 출입 시 흰색 장화 신기, 손소독 등의 실내 방역 조치를 이행강조하였다.

또한, “비가 그친 후에는 농장 내외 방역시설을 자체적으로 점검하고, 출입로와 주변에 생석회를 빈틈없이 도포하며, 외부 울타리 확인과 멧돼지 기피제를 추가 설치할 것 당부하였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신고전화 1588-9060 / 4060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대영케미컬 올뉴모닝JA M9Y 밀키베이지 카페인트 스프레이 자동차
칠성상회
그랜드카니발 성에방지커버 자동차 앞유리 커버 덮개
칠성상회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