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평, 돈, 인치 대신 미터(m)와 킬로그램(kg)을 사용하세요”

btn_textview.gif

, , 인치 대신 미터(m)와 킬로그램(kg)을 사용하세요
- 국가기술표준원,2021년 바른 단위 사용 공모전개최 -
 

, , 인치 대신 미터(m), 킬로그램(kg)과 같은 법정단위(국제단위) 사용을 국민 일상생활에 정착시키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712()부터 917()까지2021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법정단위는 계량의 기준이 되는 측정단위로써 상거래 질서를 확보하고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비법정단위로 인한 부정확한 거래의 관행을 막을 수 있다.
 

공모전은 2015년부터 올해 7회째로 주로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나 작년에 대상 작품은 주부가 제작한 동영상*으로 일상 속 바른 단위 사용의 필요성을 잘 보여주어 많은 공감을 얻는 등 일반인 관심도 늘었다.
 

* 작품명 : “()이 말이? 되니?” (곡식마다 한말의 kg이 다르다는 점을 작품화)
(주소 : blog.naver.com/kasto16에서 공모전 수상자 발표’)
 

공모전은 포스터(초등학생 대상)와 동영상(··대학 및 일반인 대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생활 속 법정 단위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업 발전의 기초가 되는 측정과 단위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는 포스터와 동영상을 제작해 공모전 홈페이지(www.kats.go.kr)에 접수하면 된다.
 

[ 2021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 개요 ]
 

 

 

분 야: 어린이 포스터(초등학생 대상) 및 동영상(·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
주 제: 생활 속 바른단위 사용 및 과학산업의 밑거름이 되는 단위와 측정
접수기간: 20217122021917
접 수 처: 온라인 접수(www.kats.go.kr)
시상규모: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2, 최우수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 7, 우수상(국가기술표준원장상) 15점 등 24
주최/주관: 국가기술표준원 / 한국계량측정협회
 

공모전 출품 작품은 전문가 평가국민참여플랫폼(광화문 1번가) 통한 국민 참여 평가 결과를 합산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광화문 1번가 주소 : www.gwanghwamoon1st.go.kr
 

심사 결과 대상 2(포스터, 동영상 각 1)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최우수상(7)과 우수상(15)에는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시상하고 부상으로 총 635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1026일 열리는2021년 계량측정의 날 행사시 수여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수상 포스터와 동영상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등 대국민 법정단위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및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는 국제단위를 각국의 법으로 정하여 사용하고 있음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