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제18회 「세계 헌혈자의 날」기념 헌혈 유공자 포상

btn_textview.gif

제18회 「세계 헌혈자의 날」기념 헌혈 유공자 포상

- 헌혈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심민석님·박지민님(가수 홍자),대우조선해양· 남서울대학교 등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6월 14일 제18회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그동안 헌혈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심민석님, 박지민님(가수 홍자)등 개인 29명과 대우조선해양, 남서울대학교 등 11개 단체에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 세계보건기구(WHO),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등 4개 국제기구 공동으로 ’04년부터 매년 6월 14일을 ‘세계 헌혈자의 날’로 제정 및 기념하고 있음(’21년 슬로건 “헌혈로 세상의 심장을 뛰게 하자”)

 ○ ‘세계 헌혈자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숭고한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날이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생명존중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헌혈유공자 및 단체에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 주요 표창 수상자 및 단체는 다음과 같다.

 ○ 1996년부터 25년간 총 438차례 헌혈을 실천하며 헌혈증을 기부해온 심민석님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 심민석님은 쉬는 주말이면 귀한 시간을 내어 주기적으로 헌혈 센터를 방문하고, 자녀를 동반하여 생명나눔 현장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는 등 헌혈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다.

 ○ 또한,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도 그간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 대우조선해양은 2009년 2월부터 연평균 4회 이상 지속적으로 헌혈 행사를 진행, 총 1만 9천여 명이 헌혈에 동참하는 등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체결한 기업 및 단체 중 가장 많은 헌혈실적을 보였다.

  - 특히, 동·하절기 헌혈이 어려운 시기나 2020년도 코로나19로 혈액수급이 비상상황이었을 때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생명나눔 헌혈 행사에 동참하였다. (최근 3년간 총 4,335명 헌혈 참여)

 ○ 개인 SNS 헌혈 인증, 팬클럽과 함께하는 헌혈 홍보로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위촉(’20.6월)된 박지민님(가수 홍자), 코로나19 혈액수급 극복을 위해 육군 단체헌혈에 기여한 양지영 소령, 사내 헌혈 참여 문화를 증진시킨 김낙현님(기아 오토랜드 화성), 2004년부터 총 1만 3천여 명의 학생 및 교직원이 헌혈에 참여한 남서울대학교 등이 각각 개인․단체 표창을 받는다.

□ 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은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아무 조건없이 꾸준히 참여해주신 헌혈 유공자를 비롯해 모든 헌혈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헌혈에 지속적으로 동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 붙임 > 1.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자 명단2. 헌혈 관련 통계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L자형 북엔드(대)/MB-103/검정/2개입/책고정/책거치대
칠성상회
IS 불스원 물왁스
바이플러스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이케아 PARLBAND 펠반드 미니양초홀더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