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1차관, 노인요양시설 방역 현장점검(6.10)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6월 10일(목)에 경기 이천시 소재 참사랑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 이번 현장점검은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보건복지부는 현재 노인요양시설 입소자·종사자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 중*이다(3.2~).
??? * 노인요양시설 1차 접종률 82.7%, 2차 접종률 35.1% (6.9 0시 기준)
? 이에 따라 1차 접종을 완료한 종사자는 PCR 검사 주기를 완화(주 1회→2주 1회) 하였고(5.1~),
? 2차 접종 완료자에 대해서는 PCR 검사 미실시, 접촉면회 허용 등 추가 완화방안을 시행하였다(6.1~).
양성일 차관은 “시설 종사자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방역 노력과 예방접종 협조 덕분에, 시설 내 집단감염은 감소하는 추세”라며 감사를 표하고,
? “다만, 예방접종을 하였더라도 감염을 100% 예방하는 것은 아니므로, 접종여부에 관계없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 “또한 완화된 면회지침에 따라 기본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과 면회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면회환경 조성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하였다.
? 아울러 “앞으로도 현장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시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 <붙임> 노인요양시설 방역 현장점검 계획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