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환경부]어린이 건강보호 위해 환경부-한국교육방송공사 업무협약

btn_textview.gif

▷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환경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업무협약서 체결

▷ 신규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건강피해의 예방·대응, 어린이 건강보호의 중요성 홍보 나서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김명중)와 기후변화로 인한 건강피해 예방·대응 및 어린이 건강보호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옥(경기 고양시 소재)에서 "어린이 건강보호를 위한 환경보건정책 홍보 업무협약서"를 4월 30일 체결했다. 


제99회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이해 양 기관이 체결한 이번 협약으로 어린이 건강과 밀접한 환경보건정책은 물론,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건강피해 예방·대응에 관한 대책들이 텔레비전(TV)과 라디오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지난해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어린이 방송인 "호기심 딱지(친환경 용사편)"를 첫 공동 기획·제작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를 계기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환경보건정책 홍보를 위한 업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신규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건강피해의 예방·대응과 어린이 건강보호의 중요성을 한국교육방송공사의 인기 방송*에 담아 홍보할 예정이다. 

* (방송 예시) 딩동댕 유치원, 지식채널(e), 건축탐구 집, 명의 등 


아울러 환경부는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어린이날을 기념해 한국교육방송공사 직장어린이집과 경기도 고양시 "신애원 아동보육원" 어린이들에게 환경도서와 생활용품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환경부는 어린이 건강보호를 위한 홍보 강화와 함께 키즈카페, 어린이집 등 어린이 활동공간의 실내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어린이 환경교육 내실화를 위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환경보건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어린이 활동공간에 사용되는 도료와 합성고무 바닥재 등에 함유된 납과 프탈레이트 관리기준을 강화**할 예정이다. 

* 현재 개정안 입법예고(3.31~5.10) 중으로, 상반기 중 개정 완료 예정

** 납 기준 600 → 90ppm, 프탈레이트류(7종) 함유량 기준 0.1% 


또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환경교육이 보다 체계적으로 이루어질수 있도록 "환경보건 교육 안내서(가이드라인)"를 발간하여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국민이 모르는 환경정책은 없는 정책이나 마찬가지"라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어린이 환경보건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와 다양한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 아이들을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것은 환경부가 완수해야 할 가장 기본적 책무이기 때문에 어린이 건강보호를 위한 환경보건정책 마련과 홍보를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업무협약식 개최 계획.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손쉬운 내차관리 C99김서림방지제200ml
칠성상회
고급 칼라 크립 집게 목걸이 명찰줄 9mm
칠성상회
파보니 차량용 방수시트 앞좌석 시트커버 1P
칠성상회
포켓패드A3(빨강)(1개입) 0098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