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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개발청]새만금청, 누리소통망(SNS) 활용도 높여 국민과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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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청, 누리소통망(SNS) 활용도 높여 국민과 소통 강화
- 온택트 시대 맞아 직원들의 온라인 홍보 역량강화 교육 시행 -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4월 29일 ‘2021 SNS(누리소통망) 트렌드’를 주제로 직원 대상 온라인 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ㅇ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사회 각 분야의 소통 방식이 온택트(On-Tact; 온라인을 통해 외부와 대면하는 방식)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SNS채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 이날 교육을 맡은 한국관광공사 자문위원이자 감성컴퍼니, 소셜팩토리매니아 대표 정진수씨는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SNS 채널에 대한 이해와 활용방안,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공공기관 성공사례 등을 설명했다.

 ㅇ 정진수 강사는 “공공기관의 콘텐츠를 국민이 재미없다고 느끼는 이유는 정보를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형태로 전달하기 때문이다.”라면서, “단순 주입식 콘텐츠가 아닌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해 서로 적극적으로 양방향 소통할 수 있는 공감 콘텐츠 개발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 새만금개발청은 온택트 미디어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콘텐츠를 발굴해 확산하는 한편, 새만금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의견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소통창구로서 온라인 채널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포스트 등 총 6개의 공식 SNS 채널 운영을 통해 새만금개발청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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