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모두발언] 코로나19 중대본회의(4.28)

btn_textview.gif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 2021. 4. 28. 정부서울청사 -

  어제 확진자수가 다시 700명대 중후반으로 올라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감염재생산지수도 1을 넘었고 감염경로 불분명비중도 30%를 넘어 결코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아시다시피 정부는 이번 주를 ‘특별 방역관리주간’ 으로 정해 집중 방역점검 중에 있습니다. 이틀간 24개 부처에서 2,148개소 긴급 점검 결과, 거리두기 미준수, 마스크 미착용 등 방역지침 위반건수만 238건에 이르렀습니다. 어제 군민께 방역수칙 준수를 호소하며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치명적인 것이 방심 바이러스” 라 했던 칠곡군수님의 표현을 다시 한번 되새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자 기초 방역수칙 준수자세를 다시 한번 가다듬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최근 인도에서는 하루 신규 확진자수가 30만명을 넘어서는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우리 교민도 100여명이 이미 확진된 것으로 확인되고 인도에 거주하고 있는 1만 1천여명의 교민들 안위가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과 인도간의 부정기 항공편 운항이 일시 중단되어 인도 거주 교민 등의 국내입국이 막혔다는 일부 보도가 있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내국인 이송목적의 운항은 허용되고 있으며 추가 부정기편 신청시 신속하게 허가할 방침임을 이 자리를 빌려 밝힙니다. 정부는 인도에 대한 인도적인 지원과 함께 교민의 귀국지원 등 우리 교민 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편 백신접종과 관련하여 어제까지 259만명이 1차 접종을 받았으며 접종에 협력해주신 국민 여러분과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3일간 백신접종을 착실히 진행하여 4월 300만명 접종약속 부터 일단 정부는 꼭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부가 발표한 계획백신이 차질없이 도입되어 공급되도록 최우선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함께 백신수급문제 근본해법중 하나가 백신 자주권 확보, 즉 국산백신의 개발입니다. 현재 국내 백신은 5개 기업에서 임상시험을 진행 중으로 이중 2개 백신이 임상 2상을 개시하여 하반기 3상 진입이 예상됩니다. 정부는 올해 말이나 늦어도 내년 초 국산 백신이 개발될 수 있도록 전임상·임상·생산 전주기에 걸쳐 총력 지원 중이에 있으며 올해도 예산 687억원을 집중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대통령께서 노바백스 CEO와 면담을 갖고 백신도입 협의와 함께 기술이전 생산방식 계약을 내년 이후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는 향후 우리 백신개발 원천기술 확보 및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오늘 4월 28일은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탄신일입니다. 난중일기에 따르면 임진왜란 당시 심각한 역병으로 많은 수군이 고생을 하였고 이순신장군께서도 18일간 앓으면서 위기의 고비를 맞은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 선조들이 역병재난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고 외침으로부터 나라를 굳건히 지켰던 것처럼 지금 국민 한분 한분과 정부가 힘을 모아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으며 나아가 국가경제 회복과 반등도 이루어내리라 저는 확신합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