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특허청]특허청, 유망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 발굴·육성 나선다

btn_textview.gif

특허청, 유망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 발굴·육성 나선다
- 소재‧부품‧장비 분야 혁신특허 창업기업 모집 -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소재·부품·장비 분야 유망 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스타트업)의 발굴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추진 중인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사업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특허청은 유망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을 별도 공개 발굴하여 중기부에 추천하게 된다.

ㅇ 특허청 추천 기업은 중기부「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사업의 서면평가를 면제받아, 바로 기술‧대면평가를 받게 된다.

ㅇ 기술‧대면평가를 통과한 40개 내외의 기업은 동 사업의 주관기관인 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약 한달간 경영‧기술 진단을 받고, 대‧중견기업과 연계한 성장 전략 도출 등의 지원을 받는다.

ㅇ 아울러, 최종 선정되는 20개 내외 기업에게는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기술 분야 맞춤형 교육‧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 신청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으로서 소·부·장 분야의 우수한 특허를 보유한 자이며,
ㅇ 특허청은 신청자가 보유한 특허의 권리성, 기술성, 사업성, 사업역량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본 사업 추천 대상을 선정한다.

ㅇ 신청기간은 4월 30일(금)까지이며,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에 게재된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전자메일(soul1244@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유망 특허로 무장한 창업기업이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술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 및 민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