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2021 농식품 정부혁신 어벤져스 발대식 개최

btn_textview.gif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젊고 열정을 가진 공무원들을 중심으로 공직사회 혁신을 이끌어나갈 ‘2021년 농식품 정부혁신 어벤져스*’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정의를 구현하고, 다양한 개성을 가진 히어로 간 연대를 그린 영화 제목에서 착안하여 새로운 공직문화・일하는 방식을 선도하는 범정부 공무원 간 연대를 의미한다.
 ○ 정부혁신 어벤져스는 각 부처별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구성원은밀레니얼세대(1980~1994년 출생)와 1995년 이후 출생한 ‘Z’세대를 함께 의미하는 ‘MZ세대’이다.
□ ‘19년부터 구성·운영 중인 농식품 정부혁신 어벤져스는 그간 혁신활동에 앞장서서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혁신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브이로그(V-log) 촬영을 통해 정책성과를 홍보하고 전 부처 정부혁신 어벤져스 대상 혁신제안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19.11)하기도 하였다.
 ○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의 편의와 담당공무원의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정부청사 민원인 출입관리 효율화 과제*‘를 제안하여 열린소통포럼과 혁신제안 발표회 등을 통해 성과를 공유·확산하였으며 현재는 전 부처에서 추진 중이다.
   * 민원인이 청사를 출입할 때 담당공무원이 직접 입구에서 인솔해야 했으나, 시스템에 사전 등록할 경우 별도의 인솔없이도 출입이 가능한 방법 제안
 ○ 또한, ’20년에는 중앙부처 정부혁신 어벤져스가 주축이 된 ‘90년생 공무원이 왔다*’ 책자 발간을 위해 인터뷰, 설문조사 등 제작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 공직 사회에서 함께 일하는 여러 세대 간의 간극을 줄이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정부혁신 어벤져스의 솔직한 목소리를 담은 공무원 소통바이블
□ 특히, 올해 농식품부는 ‘MZ세대’ 뿐 아니라 10년 이상 근무한 공무원 및 민간 경력이 있는 선배공무원을 시니어 멤버(‘AZ세대’, Above Z)로 구성하여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 이 날 발대식에서는 시니어와 어벤져스가 함께 팀을 구성하여 우리 조직문화를 진단해보고 불합리한 관행과 디지털 시대의 효율적 일하는 방식으로의 변화를 위한 실천방안에 대해 브레인스토밍하는 기회를 가졌다.
□ 영상으로 행사에 참석한 농식품부 정부혁신책임관인 김종훈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일상생활이 변화한 것처럼 공직사회도 다르지 않다. 개선이 필요하거나 불합리한 부분들은 하나 둘 씩  바꿔 가는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 또한, “올해는 특별히 선배공무원이 함께 참여해서 혁신활동에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대식을 계기로 한번 더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우리부 혁신활동의 선두주자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