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질병관리청]아스트라제네카 안전성 유효, 전문가 자문 거쳐 접종 재개 결정

btn_textview.gif

아스트라제네카 안전성 유효, 전문가 자문 거쳐 접종 재개 결정


- 추진단, 국내외 동향·사례 분석 및 전문가 자문 거쳐 주말 중 발표 예정 -


유럽의약품청(EMA),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이익이 위험을 상회한다는 기존 입장 재확인,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혈전질환은 희귀한 이상반응

 

혈전 전문가 자문회의 등 전문가 자문 거쳐 주말 중 발표


□ 유럽의약품청(EMA)은 4월 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일부 특이 혈전 발생의 인과성에 대한 검토결과를 발표하며, 백신 접종 이익이 위험을 상회하므로 접종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재확인하였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 이하 ‘추진단’)은 이 같은 국내외 동향 및 이상반응 발생 현황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주말 중 일부 보류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의 재개에 대하여 결정할 예정이다.


 ○ 추진단은 어제(4.7일) 코로나19 백신전문가 자문회의 결과를 토대로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예방적 차원에서 특수교육·보육, 보건교사 등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잠정 보류·연기한 바 있다.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과 혈전 발생의 인과성, 접종의 안전성에 대한 국외 동향은 아래와 같다.


 ○ 유럽의약품청(EMA)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이익이 위험을 상회하므로 접종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재확인하였다.


   - 다만, 접종 후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매우 드문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혈전질환*은 백신 접종의 이상반응으로 간주할 필요가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접종자 및 의료인의 인지·조기발견 및 신속대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뇌정맥동혈전증(CVST), 내장정맥혈전증(Splanchnic Vein Thrombosis) 등 


 ○ 또한 영국의 의약품건강제품규제청(MHRA)은 유럽의약품청의 발표에 대응하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접종이익이 위험을 능가하므로 접종을 지속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 다만, 혈전과 관련된 특정 위험군에 대해서는 접종에 주의가 필요하며, 임신 등 혈전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는 접종 시 의료진과 상의할 것을 권고하였다.


□ 추진단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재개와 관련한 향후 일정에 대해, 국내외 동향 및 발생사례를 충분히 분석하고 혈전 전문가 자문단, 백신 전문가 자문단,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후 주말 중 발표할 계획이다. 혈전 전문가 자문단 회의는 금일 개최 예정이다.


□ 추진단 정은경 단장은 “백신 접종에서 ‘안전성’과 ‘과학적 근거’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겠다”면서, “예방적 차원에서 접종을 중단한 만큼, 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과학적이고 안전한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다이어리 몰랑 다꾸 세트 핑크 노트 스케줄 플래너
칠성운영자
포켓몬스터W 피규어세트
칠성운영자
플라잉팽이(1000원X24개)
칠성운영자
아트사인 프라이스칩(스탠드/금색) 3637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