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한상혁 위원장, 제주 지역 방송통신 현장방문
정책
0
44
0
2021.04.01 17:00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 한상혁 위원장은 4월 1일(목) 제주지역 방송통신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방송·통신 현장의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4월 2일(금)에는 방통위와 과기부가 공동주최하는 「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 시연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제주지역 지상파 방송사 대표자회의에서 “코로나 19 확산과 지역방송 매출 하락 등 지상파 방송사가 처한 어려움을 충분히 인식하고 방통위도 지역방송 대상 규제 합리화 방안 등을 마련 중에 있다”며, “지역사회 통합과 지역 균형 발전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방송의 자생적 발전 기반 마련을 위해 지자체-지역방송사 간 협력 및 지역밀착형 콘텐츠 제작 강화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카카오 제주본사를 방문하여 카카오가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살펴보고 정책간담회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장은 “카카오의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가 사회적 거리두기에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 위원장은 다음 날(4.2, 금)에는 방통위와 과기정통부가 공동주최하는 지상파 UHD 기술 기반 혁신서비스 시연회에 참석하고, 우주전파센터를 방문할 계획이다. 우주전파센터에서는 항공우주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살펴보고 우주방사선 정보를 재난방송을 통해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