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담배는 노답, 지금 노담 ´담배와도 거리두기´

btn_textview.gif

담배는 노답, 지금 노담 '담배와도 거리두기'


- 보건복지부, 올해 첫 번째 금연광고 ‘담배와도 거리두기’ 편 공개(3.30.)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2021년 3월 30일(화) 올해 첫 번째 금연광고인 '담배와도 거리두기' 편을 전국적으로 송출한다고 밝혔다.

 ○ 올해 첫 번째 금연광고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한 가족의 일상을 통해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와 ‘금연 실천’을 강조하고자 기획되었다.

□ 이번 금연광고는 ‘20년 우수한 광고로 평가받은 ”담배는 노답(No答), 지금 노담(No담배)“에 이어 ’담배와도 거리두기’를 표어(슬로건)로 소중한 가족을 걱정하는 마음을 담아 감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의 광고로 제작되었다.

    *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 TV영상 부문 금상, 은상 및 공공광고 부문 특별상(’20.12.), 서울영상광고제 TV부분 및 공익광고 부문 파이널리스트(’21.1.),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좋은 광고상(‘21.3.), 올해의 광고상 정부광고 및 공익광고 부문 금상(’21.3.) 수상

 ○ 아빠가 아이를 걱정하는 모습과 아이가 아빠를 걱정하는 모습을 극적으로 구성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와 ‘금연 실천’의 중요성을 환기시켰다.

  - 어린 자녀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의 실천을 강조하는 아빠가 마스크를 벗고 흡연을 하려다 자기모순을 깨닫고 금연을 결심하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서의 흡연의 위험성’과 ‘가족을 걱정하는 마음’을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모습으로 제시하여 호소력과 공감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 또한, 아빠가 아이에게 마스크를 씌어주는 모습을 아이의 시선에서 리깅샷(rigging shot)* 기법으로 현실감 있게 촬영하여 광고의 몰입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 리깅샷(rigging shot):소형 카메라를 이용해서 몸에 부착하여 촬영하는 방법

  - 아빠의 말끝에 “~라고 하고”라는 추임새 형태의 아이 목소리를 광고에 담아 아이의 천진난만하고 밝은 모습을 통하여 주제의 전달력을 높였다.

□ 한편, TV광고와 함께 진행하는 인쇄광고(포스터)는 담배를 피우는 어른들의 금연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김지안(위례 한빛초등학교 2학년, 경기 성남시), 이소은(장재초등학교 2학년, 경남 진주시) 어린이들이 실제로 그린 그림과 문자(캘리그라피)를 인쇄광고로 구성하였다.

□ 이번 금연광고는 오는 2021년 3월 30일(화)부터 5월 14일(금)까지 지상파를 비롯하여 라디오, 케이블 및 종합편성 채널, 온라인, 옥외 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임인택 국장은 "이번 금연광고를 통해 ‘코로나19와 가족의 건강, 흡연의 유해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흡연자의 금연 시도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또한, “흡연은 심혈관 질환, 암, 호흡기 질환,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야기하고, 이러한 기저질환을 가진 사람은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우 병세가 더욱 악화되고 사망 위험이 커질 수 있는 만큼 또 하나의 생활방역인 ‘담배와도 거리두기’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붙임> 1. 금연광고 주요 이미지
        2. 인쇄광고 주요 이미지

<별첨> 2021년 제1차 금연광고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L자형 북엔드(대)/MB-103/검정/2개입/책고정/책거치대
칠성상회
IS 불스원 물왁스
바이플러스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이케아 PARLBAND 펠반드 미니양초홀더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