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경찰청]인공지능(AI)으로 범죄예방의 첫걸음 내디딘다

btn_textview.gif

- 경찰청, 범죄위험도 예측분석 시스템(Pre-CAS) 시범운영 실시 -

경찰청(청장 김창룡)에서는 32()부터 3개 시·도경찰청에서범죄위험도 예측분석 시스템(Pre-CAS)*1개월간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범죄예측 시스템(Pre-CAS)은 범죄통계·112신고 등 경찰 치안데이터와 인구·기상 등 공공데이터를 통합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하여 범죄위험도를 예측한다. 또한, 방범시설 현황과 치안데이터 등 범죄예방 자료의 통합관리·비교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위험 예상지역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순찰과 지역 특색에 맞는 맞춤형 범죄예방 활동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범죄예측 시스템은 일정구역(100m×100m)별로 범죄위험도 등급(1~10등급)2시간 간격으로 표시한다. 범죄위험도가 높은 장소와 경로는 순찰차 내비게이션(112시스템)에 자동으로 전달하여 범죄취약지에 대한 선제적인 순찰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 외에도, 경찰이 보유한 다양한 치안·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범죄취약 장소의 밀집 여부(군집화), 112신고와의 상관관계 분석(추세·회귀분석), 112신고 내용 분석(키워드 분석)이 가능해진다.

범죄예측 시스템(Pre-CAS)은 먼저 울산·경기북부·충남청 3개 시·도 경찰청에서 시범운영 하며 첫걸음을 내디딘다.

작년 12월에 시스템 개발을 마치고, 올해 1~2월 중 사용자 테스트 등을 거쳤으며3월 한 달간, 시스템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검하고 시스템에서 예측한 위험도와 실제와의 차이를 확인하는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여기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4월 중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담당: 경정 김재영(02-3150-2446)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유진 7자형걸이 대형 와이어 액자걸이
칠성상회